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1조 동네몰 회원가입 

 

 “동네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본 회원가입약관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동네몰과 회원 간에 체결되는 계약입니다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설치 및 사용하는 소비자를 말하며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회원이 본 이용약관을 읽고 이해했으며동의함을 의미합니다회원가입시 회원은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하기 위하여 아이디이름비밀번호등을 기재하고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2조 서비스의 소개 및 이용 방식

 

본 서비스는 동네몰에서 개발하고 배포하는 맛집 및 기타상점 리스트로서 동네(해외국내)에 위치한 맛집 정보와 일반상점을 SNS, 게시판 서비스온라인 콘텐츠 제공 서비스위치기반서비스 등 인터넷과 모바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위치기반 기술을 통해 가고자 하는 지역의 상점을 파악하고 검색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거나 직접 PC에서 동네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본 서비스는 법령에서 정한 적법한 범위 내에서 일반 소비자와 가맹점이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상품구매가 가능합니다.

 

동네몰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서비스에 필요한 플랫폼의 업데이트 버전을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어플리케이션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동네몰은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님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동네몰에 표시하거나 여러분의 메일 계정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서비스 이용 중 문제점을 발견하신다면 언제든지 동네몰 고객 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동네몰은 사용자가 본 서비스를 하루 24시간연 365일 중단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그러나 시스템 정기 점검증설교체 등을 위한 서비스 중단 상황이나 국가 비상 사태정전서비스 설비 장애 등 원치 않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전항과 같은 서비스 중단 상황이 발생 시 동네몰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는 등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지하고자 노력합니다다만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회사의 고의 및 과실 없는 장애시스템 다운 등)되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사용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불편함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회사는 언제든 본 서비스 또는 소프트웨어(일부 또는 전체)를 수정 및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3조 서비스의 주요 기능

 

동네몰의 회원은 일반 소비자로서 동네몰 앱과 웹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회원은 앱을 다운 받아 방문하고자 하는 곳의 음식점과 매장의 상품을 선택하여 구매하여 업체를 방문하여 구매한 상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개인회원 소비자가 음식점 및 상점을 이용하고 평점과 리뷰를 하면 동네몰의 벤더사가 제공하는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할인율은 머천트가 제공하는 할인율을 상품판매에 반영하였습니다


제4조 상품권 판매 

동네몰은 모바일 상품권 판매에 있어서 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 (13조제4항의 규정)에 따라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에 따라 상품권 정보 및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고시를 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전자상거래 상품 정보

1. 발행자: 동네몰

2. 유효기간: 구매일로부터 30

3. 취소 및 환불: 상품권 구입일로부터 7일 이내 구입 취소 시 전액 환불

4. 이용조건: 해당 매장에서 어느 품목이던 구매

5. 이용 가능 매장:상품권에 표시된 단독 매장 또는 가맹점 사용가능 상품권

6. 잔액 환급 조건: 해당매장에서 90%이상 사용 후 잔액이(10%)범위 남았을 경우 동네몰 적립금으로 전환 하여드립니다. (매장 확인 필수)                        

7. 소비자 상담: 카카오톡 @동네몰 1:1 상담(연중무휴)

 

제5조 취소,환불 및 민원처리

 

동네몰의 회원은 앱과 웹에 표시된 상품을 구매한 시점에서 계약이 체결됩니다음식여행 티켓옵션투어상품매장의 상품은 빙문 예약일 7일전까지 취소와 환불이 가능합니다그러나구매상품의 사용일 7일전부터는 취소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상품에 따라 예약 취소시 특별약관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상품구매시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옵션 상품의 경우취소 시 다른 일정에 업장의 휴무일이나만석의 사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천재지변등 불가항력적인 상황은 예외로 취소와 환불이 가능합니다.

모든 거래에 대한 책임과 배송,교환,환불,민원등의 처리는 동네몰서 진행합니다. 민원 담당자 김교영 연락처 02-701-9717

 

제6조 동네몰 이용 서비스 내용

 

회원은 방문하고자 하는 업체들을 아무런 회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매장 이용 후 구매 금액의 일정 부분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할인을 받기 위하여 회원이 업로드한 평점과 후기 및 사진이 업로드된 것을 캐시어가 확인 후 할인이 적용됩니다.

 

제7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든 지역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회원은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회원은 다른 회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이용하는 행위기타 법령에 위배되거나 동네몰에 유무형의 손해를 미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8조 동네몰의 책임 및 면책

 

동네몰 회원가입은 동네몰의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회원가입을 의미합니다동네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회원가입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동네몰 회원 계정 생성을 위해 필요한 일정 정보를 입력하시면동네몰이 입력된 일정 정보를 인증한 후 가입이 이루어 지는 절차로 생성됩니다동네몰은 소비자가 동네몰에 물건을 구매하기 위하여 결제를 하여야 하는 플랫폼이 아니고 매장 방문 후 후기를 올리면 고객에게 일정 비율이 할인을 제공하는 구조입니다회원 가입시 입력해야 하는 휴대전화 번호외 이메일 및 SNS등으로 정보가 제공됩니다

 

동네몰 계정은 여러분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동네몰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를 관리하시기 바랍니다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동네몰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비밀번호 입력 및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회원은 동네몰 서비스 내 설정 화면애서 마이페이지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다만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전화번호 및 기타 본인 확인정보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수정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여러분이 동네몰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하신 내용에 변동이 있을 때이메일동네몰 고객 센터를 통하여 동네몰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동네몰에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동네몰에서는 회원의 정보는 회원 탈퇴시에는 더 이상 정보를 보유하지 않습니다따라서 회원 가입시 회원 약관에 동의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9조 법률에 따른 게시물 관리.

 

 

회원의 후기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권리자는 동네몰에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동네몰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또한동네몰은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동네몰의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방문업체에 업체에 대하여 간단 한 영수증 후기를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동네몰에서 수집하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사용자가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되고동네몰은 해당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회사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해 설정한 방침과 수행 중인 노력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든 지역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서비스 제공하는 ㅁ머천트를 이용하는 경우 할인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업체 방문 결제시 게재되어 있는 할인울을 제공받게 불됩니다회원은 다른 회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이용하는 행위기타 법령에 위배되거나 동네몰에 유무형의 손해를 미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동네몰은 회원과의 의견 교환이 소중하며회원은 언제든지 동네몰 관리자에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서비스 이용자 전체에 대한 중요한 공지는 동네몰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발송 또는 여러분이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13조 이용계약 해지 등

 

회원이 동네몰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때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동네몰은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회원이 동네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동네몰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주소휴대폰번호로 이메일문자메시지 또는 메시지를 보내는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여러분의 동네몰 계정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이로 인해 동네몰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별 서비스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여러분은 다시 동네몰에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4조 손해배상

 

동네몰은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또한동네몰은 머천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동네몰은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또한 또한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특별 손해결과적 손해징계적 손해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누락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15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동네몰과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를 원칙으로 합니다만일 해결이 어려운 경우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공고일자 : 2022년 8월 일

모바일 싱품권 추가에 따른 개정 : 2023년 8월 일